학부-MBA 연계 ‘커리어 멘토링’ 마무리 활동보고회
연세경영 동문 자녀와 함께 하는 ‘연경프렙’
빵집, 영화관, 벤처기업 다양항 분야 컨설팅 진행
경영대 학회 인액터스‘동네빵네’프로젝트…현대백화점 두 번째 입점
노스캐롤라이나대 MBA 학생 방문…한국 제조업과 창업에 큰 관심
역사, 심리학… 다양한 주제의 YSB A/S 특강 이어져
2014Yonsei Global MBA Reunion
조지워싱턴대학교 석사 및 MBA 학생 방문
상남경영원 Mini MBA과정 강남세브란스 병원에서 진행
GMAT 및 해외 유학을 위한 코칭, 김진홍 SGP컨설팅 대표 강연
빵집, 영화관, 벤처기업 다양항 분야 컨설팅 진행
- 제7회 YCCP(Yonsei Community Consulting Project) 발표회
세계적인 시각을 지닌 창의적이고 윤리적인 리더의 육성이라는 사명을 가지고 있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학부생들에게3대 핵심가치인 Creativity, Integrity, Global Perspective를 함양하기 위해, Creative Leadership Curriculum(CLC)를 운영 중에 있다.그 중 YCCP(YonseiCommunity Consulting Project)는 연세 컨설팅 봉사 프로젝트로 학생에게는 현장 컨설팅의 경험을,중소 사업장에게는 수준 높은 컨설팅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큰 시너지를 내고 있는 커리큘럼이다.


YCCP 프로그램은 ‘경영컨설팅과 컨설턴트의 세계’(담당 임건신 교수)라는 전공교과목으로 편성되어 있다. 그리고 글로벌컨설팅 기업의 전문 컨설턴트가 지도교수로 참여하므로 학생들은 컨설팅 산업에 대해 실용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다.1기부터 꾸준히 이 프로그램의 코디네이션을 하는 심태호 동문(경영 92, A.T 커니대표)가 이번에도 직접 학생들을 지도하는 열성적인 모습을 보였다.

YCCP 7기 발표회는 지난 6월 21일 상본 115호에서 열렸다. 이번 7기는 총 7개의 조로 구성되었다. 컨설팅 업체는 칼리지니어서, 아이엠인투잇, 끌렝, 오늘, 옐리펀트, 필름포럼, 굼스테이크로, 빵집과 영화관, 청년창업 벤처기업까지 다양한 산업을 망라하는 컨설팅이 진행되었다.발표회에 앞서,심태호 대표는 “컨설팅 업계로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생들이 이 수업을 듣고,컨설팅 회사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게 되어서 기쁘다”며 “여러분이 한 학기 동안 준비한 것들을 잘 보여주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칼리지니어스’라는 기업을 컨설팅 한 임덕기(경영 09) 학생은 “직접 컨설팅을 하면서, 교수님이나 선배들이 말씀하시는 것 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보통 학교 수업에서는 실무적인 부분을 다루기 어렵지만,이 수업은 수업 자체가 4개월짜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느낌이었다.아쉬운 점은 무척 많지만,많은 것을 배웠다”는 소감을 밝혔다.이어 그는, “다른 학교,다른 학과에서는 들을 수 없는 경영대학만의 매우 독특한 수업이니,후배들도 꼭 수강해 보길 바란다”는 조언을 전했다.또한,‘옐리펀트’라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연계창업기업을 컨설팅한오나원(경영 11) 학생은 “컨설팅 회사에 대해 알지 못했는데,우연한 기회로 듣게 되었다.직접 현업에 계시는 분들이 와서 강의를 했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고,실용적으로 다가왔다”는 강의 소감을 말했다. 이어, “수업 자체보다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한 사람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인턴이나 학회 경험이 많았기에 조원들로부터 배우고,자극 받은 것도 많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이 자리에는 학생들뿐만 아니라,컨설팅을 받은 중소사업체 대표들도 와서 발표를 지켜보셨다.컨설팅을 받은 연희동 소재의 빵집 ‘오늘’에서는 “연세대학교 학생들이 작은 빵집에 컨설팅을 하겠다고 찾아왔을 때는 조금 의아하기도 했다.그렇지만 우려와 달리 학생들이, 자연과 건강을 생각하는 우리 빵집의 가치를 잘 이해하고,이를 전파시키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해 주어 너무 고맙다”는 소감을 밝혔다.또한,소규모 영화관 ‘필름포럼’의 관계자는 “우리 영화관은 이윤보다는 가치 이전을 위한 목적이 크다.학생들이 이것을 잘 이해하고,우리를 따라와주어 매우 기쁘다.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는 감사 인사를 밝혔다.


기금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