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MBA 연계 ‘커리어 멘토링’ 마무리 활동보고회
연세경영 동문 자녀와 함께 하는 ‘연경프렙’
빵집, 영화관, 벤처기업 다양항 분야 컨설팅 진행
경영대 학회 인액터스‘동네빵네’프로젝트…현대백화점 두 번째 입점
노스캐롤라이나대 MBA 학생 방문…한국 제조업과 창업에 큰 관심
역사, 심리학… 다양한 주제의 YSB A/S 특강 이어져
2014Yonsei Global MBA Reunion
조지워싱턴대학교 석사 및 MBA 학생 방문
상남경영원 Mini MBA과정 강남세브란스 병원에서 진행
GMAT 및 해외 유학을 위한 코칭, 김진홍 SGP컨설팅 대표 강연
GMAT 및 해외 유학을 위한 코칭, 김진홍 SGP컨설팅 대표
강연
- 어떻게 Global Business Leader가 될 수 있을까?
해외 유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커리어 강연회가 지난 4월 2일 대우관에서 개최되었다. ‘어떻게 Global Business Leader가 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현재 SGP컨설팅 그룹 대표이자 연세대학교 총동문회 상임이사를 역임하고 있는 김진홍(경영 81) 대표이사가 강연을 하였다. 학생들은 해외 MBA 및 석박사 과정 등 경영대학 학생들이 진학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다.


강연은 김 대표의 약력과 미국 유학을 가게 된 에피소드로 강의를 시작했다. 김 대표는 미국 유학을 위한 갈망으로, 미국의 약 300여개의 장학금 관련 기관에 모두 자필 호소문을 보내, 생활비와 학비 전액을 지원받으며 공부하였다. 이러한 에피소드를 통해, 금전적인 조건과 상관 없이, 누구나 공부 할 수 있다는 희망을 학생들에게 전해주었다. 또한 그는 자신의 유학 시절미국 사회에서 공부 했던 경험을 말하며, “한국보다 약 30년 빠른 미국 사회에서 공부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크게 추천해주고 싶다”고 했다. 그는 그 무엇보다 “돈이 없다고 공부를 멈출 수는 없다”며, 국내외 다양한 장학금 재단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수 많은 방법을 학생들에게 소개해주었다.

또한 MBA를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GMAT에 대한 시험 설명도 이어졌다. GMAT(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는 경영대학원 입학 시험으로우리학교는 물론 하버드, 콜롬비아 등 국내외 유수 경영대학원이 채택하고 있는 시험이다. GMAT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으면, 많은 장학금 지원의 길이 열리며, 입사 이 후 기업에서 GMAT 성적이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MBA교육 프로그램을 우선 할당하고 있다. 이러한 GMAT 시험의 다양한 장점과 필요성을 역설하며 김 대표가 준비한 강연은 끝이 났다.

김 대표는 “MBA 관련으로 많은 기업과 대학에 강연을 가지만, 모교 연세대학교에서 하는 강연은 더욱 그 의미가 각별하다”고 했다. 그는 “MBA, GMAT 등의 형식에 구애 받지 않고, 후배들이 진정한 글로벌 인재가 되기를 바라며, 이러한 간절한 마음이 잘 전달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나 GMAT, GPA 이상으로 더욱 중시해야 하는 것은 바로 사회기여도이다. 시간적 여유가 있는 학생시절에 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세상을 보는 눈과 우리 사회를 바라보는 옳은 시각을 갖기를 바란다”는 진심 어린 조언을 전했다.

이번 강연에 참여한 안다휘(경영 10) 학생은 “4학년이 되고, 동기들 일부는 벌써 취업을 하고.. 다양한 주변 환경 때문에 진로에 대해 고민이 너무 많았다. 이번 강연을 통해 진로에 대해 더 큰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지수(경영 12) 학생은 “다음학기부터 경영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영국에 교환학생으로 파견 예정이다. 해외에 나가기 전에 이렇게 유용한 정보를 알고 가게 되어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해외 교환학생의 소중한 기회를 보다 알차게 보내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이런 자리를 만들어 주신 경영대학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기금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