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MBA 연계 ‘커리어 멘토링’ 마무리 활동보고회
연세경영 동문 자녀와 함께 하는 ‘연경프렙’
빵집, 영화관, 벤처기업 다양항 분야 컨설팅 진행
경영대 학회 인액터스‘동네빵네’프로젝트…현대백화점 두 번째 입점
노스캐롤라이나대 MBA 학생 방문…한국 제조업과 창업에 큰 관심
역사, 심리학… 다양한 주제의 YSB A/S 특강 이어져
2014Yonsei Global MBA Reunion
조지워싱턴대학교 석사 및 MBA 학생 방문
상남경영원 Mini MBA과정 강남세브란스 병원에서 진행
GMAT 및 해외 유학을 위한 코칭, 김진홍 SGP컨설팅 대표 강연
상남경영원, 연세의료원 Mini MBA과정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진행
경영대학 부속 상남경영원은 제8기 연세의료원 Mini MBA과정을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처음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1기~7기는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상남경영원에서 교육이 진행되었으나, 이번 8기는 강남 세브란스병원 교수진의 교육수요에 맞춰 특별히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진이 강남세브란스 병원으로 출강하여 강의와 프로젝트 자문을 담당하고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연세의료원 Mini MBA과정은 2010년도에 1기 개설을 시작으로 연 2회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7기까지 약 283여명의 연세의료원 교수진 및 외부동문이 본 과정에 참여하였고 243명이 수료하였다. 이 과정은 의료원 교수들이 경영 지식을 습득하여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의료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의료산업화의 토대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제 8기는 지난 4월 17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약 12주동안 매주 목요일 야간수업으로 진행되며, 의료환경변화와 혁신적 경쟁전략, 성공적인 전략 수행을 위한 리더십과 조직관리, 의료서비스 프로세스 혁신 등 의료 경영과 관련한 다양한 강의 및 사례연구와 함께 팀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제 8기 과정은 외부협력병원 원장 3명을 포함하여 신촌, 강남, 용인세브란스 병원 교원43명이 참여하고 있다.



기금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