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맞춤형 계약학과 GBI MBA 개설
MBA 해외 단기 프로그램 GET… 중국과 싱가폴에서 진행
인액터스, Young Social Entrepreneurs 대회 1차예선 우승
제16회 YSB A/S 특강, 홍성태 교수
졸업생들이 주는 선물과 격려…Class Gift
경영연구소, 의과대학과 MOU 체결
수업도 듣고 중국 글로벌 제조기업 현장 방문도 하고
중국 경제의 중심지 상하이에서 기업현장을 체험
기업별 맞춤형 계약학과 GBI MBA 개설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한국전력공사(KEPCO) 및 국내전력관계사와 계약을 맺고 Global Business Intensive MBA(GBI MBA)를 개설하여 올 3월부터 교육과정을 시작하였다. 기업별 맞춤형 계약학과로는 GBI MBA가 처음이다.


GBI MBA는 국내 전력산업의 어려움을 타계하고 해외 전력시장의 성공적 진출을 위해 에너지 관련 분야의 해외 사업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국내 최대의 전력회사인 한국전력공사(KEPCO)와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손잡고 계약학과를 개설하게 되었다.

2014년 3월 3일 21명이 입학하였으며, 2015학년도 8월까지 1년 6개월 동안 재무, 회계를 비롯한 경영학 일반, 국제 사업을 위한 계약 및 관련법, 에너지관련 기술 실무 과목을 이수하고 Global Business Project 등을 수행할 것이다.

GBI MBA는 2012년과 2013년에 Global Business Intensive Course로 경영전문대학원 부설 교육기관인 상남경영원에서비학위 과정으로 진행되어 오다가 올해 계약학과로 전환 운영되는 경우이다. 계약학과는 산업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국가, 지자체, 산업체 등이 대학과 계약으로 설치, 운영하는 학과이다.

기금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