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맞춤형 계약학과 GBI MBA 개설
MBA 해외 단기 프로그램 GET… 중국과 싱가폴에서 진행
인액터스, Young Social Entrepreneurs 대회 1차예선 우승
제16회 YSB A/S 특강, 홍성태 교수
졸업생들이 주는 선물과 격려…Class Gift
경영연구소, 의과대학과 MOU 체결
수업도 듣고 중국 글로벌 제조기업 현장 방문도 하고
중국 경제의 중심지 상하이에서 기업현장을 체험
중국 경제의 중심지 상하이에서 기업현장을 체험
- <세계기업현장실습>수업일환
경영대학 공식인증트랙 GMT는 1월부터 최순규 국제경영 지도교수와 함께 세계기업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계기업현장실습은 경영대학의 재정적 지원을 받아 학생들이 해외기업현장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해외 연수이다. 총 17명의 학부 학생들이 참가한 이 프로그램은 2월 12일부터 19일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중국 상하이를 방문해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을 조사했다.

중국을 방문하기에 앞서, 참여 학생들은 서너 명씩 총 5개조로 나뉘어 약 4주간의 준비 기간 통해 방문기업 선정 및 사전조사 본사 인터뷰 등 다양한 과제들을 수행했다. 금년에 조사하게 된 기업들은 한국 기업들 중 중국 내수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기업들로서 하나은행, 아모레퍼시픽, 롯데마트, 이랜드, 포스코 등 산업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뿐만 아니라 학문적 교류를 위해 세계적 MBA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CEIBS(China-Europe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를 방문해 교수 및 학생들과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이번 세계기업현장실습을 통해 학생들은 교실에서 얻을 수 없는 교훈을 얻었다고 한다. 하나은행 조사를 맡은 조의 조장인 송훈희 학생(경영 07)은 "이번 GMT세계기업현장실습을 통해 뚜렷하게 잡히지 않던 책 속의 이론들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고, 나아가 현 글로벌시대에 G2로 부상하는 중국 시장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했다.

중국 현지 한국기업 방문을 통해 자료 조사를 한 학생들은 지도 교수의 지도 하에 한 학기 동안 각 기업들의 중국 진출 전략 및 CSR에 관련된 시사점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기금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