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맞춤형 계약학과 GBI MBA 개설
MBA 해외 단기 프로그램 GET… 중국과 싱가폴에서 진행
인액터스, Young Social Entrepreneurs 대회 1차예선 우승
제16회 YSB A/S 특강, 홍성태 교수
졸업생들이 주는 선물과 격려…Class Gift
경영연구소, 의과대학과 MOU 체결
수업도 듣고 중국 글로벌 제조기업 현장 방문도 하고
중국 경제의 중심지 상하이에서 기업현장을 체험
MBA 해외 단기 프로그램 GET… 중국과 싱가폴에서 진행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는 EMBA 원우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Global Field Trip(GFT)을 다녀왔다. 상해에서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상해대학의 Rong Huang 교수가 중국에서의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을 강연하고, 법무법인 지평지성 상해지사 수석대표로 있는 최정식 변호사가 중국의 소송제도를 중심으로 중국법 이해를 위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또한 원우들은아모레퍼시픽 상해 법인을 방문하는 기회를 가졌다. 참여 원우들은 중국 신흥시장에서의 중국 마케팅을 이해하고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 등을 이해함으로써 경영자로서의 글로벌 경영에 대한 이해와 안목을 높였다.



또한 C/F/G MBA 학생들을 위한 Global Experience Trip(GET) 활동은 싱가폴 NUS(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에서 지난 2월 5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였다. “Understanding Singapore-Hub of Innovation and Creative Entrepreneurship”이라는 주제로 오전에는 싱가폴 경제 전략, 사회적 기업 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오후에는 삼성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와 난양기술대학의NanyangTechnopreneurship Center를 방문하였다. 이번 GET의 특징은 팀별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는 점이다. 각 팀들은 GET 출발 전부터 싱가폴 기업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였고, 싱가폴 현지에서 직접 리서치를 함으로써 그 기업들이 혁신과 경쟁력을 어떻게 유지되고 발전하는지를 알아보는 중요한 기회였다.

기금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