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철 명예교수, 한국경영학회 선정 ‘상남경영학자상’ 수상
최정혜 교수, 한국경영학회 선정 신진경영학자상 수상
손성규 교수,2013 연세대학교 우수업적상 저역서 부문 수상
이호근 교수, 2013 연세대학교 공헌교수상 수상
장대련 교수, 쌍둥이 동생과 함께 도서 출간
기니비사우 출신 첫 졸업생, 아니카(경영 09)
시 쓰는 경영학도, 양희민(경영 10)
고시합격과 대학생활의 다양함 모두 잡다, 오혜원(경영 09)
이호근 교수, 2013 연세대학교 공헌교수상 수상
- 탁월한 교육, 연구 및 봉사활동으로 교내외 발전에 대한 기여 인정받아
연세대 경영대학 이호근 교수(정보시스템 전공)가 2013 연세대학교 공헌교수상을 수상하였다. 공헌교수상은 연세대학교가 정교수의 교육•연구성과를 극대화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자 하는 취지에서 2013년에 신설된 상이다.

이 교수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연세대학교 공헌교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사회계열에서 연구나 교육실적이 우수한 분들이 많이 계신데 제가 이 상을 수상하게 되어 한편으로는 송구스럽기도 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그 동안 경영관 신축 등 학교행정업무로 연구와 교육에 전력하기가 쉽지 않았다는 이 교수는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받아 들이겠다”며 겸허한 태도로 일관하였다. 또한 “공헌교수상 수상자로 선정해 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 드리고 앞으로 연구와 교육에 정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최근 5년간 한국경영정보학회 최우수논문상과 우수강의교수상을 다수 수상하였으며, 경영대학 경영관 신축 설계 등 전 과정에서 큰 공헌을 하였다.

이번에 공헌교수상을 수상한 교수는 이호근 교수를 포함하여 총 8명이었다. 공헌교수상을 수상하면 1호봉 특별승봉 혜택과 함께 만 64세에 다시 한 번의 상대평가를 거쳐 상위 20% 교수는 명예특임교수로 임명된다. 시상식은 지난 2월 19일 2013년도 연세대학교 교직원수양회에서 진행되었다.

기금참여하기